도교육연수원, 전국 최대규모 시설...." 교원연수 新 지평 기대 "

경기도교육연수원(원장 정낙환)는 지난 1일 교육전문인 육성을 목표로 하는 <경기도 교육연수원>이 경기 이천시 풍계리에서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교원 연수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되는 이 연수원은 시설 규모는 88,700㎡(26,600평)의 부지에 건물 면적8,639.22㎡(8,366평)으로, 3천여명까지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이다.

주요 시설로는 본관동 1개, 문화체육동 1개, 숙소동 2개, 운동장 3개 등이다. 최대 400여명이 숙박할 수 있는 연수생 숙소는 모두 222실이다.
강의실은 대강당, 소강당을 비롯하여 총 51실, 어학실과 음악실, 도서실 등의 연수지원실은 총 27실,보건실, 체력단련실 등의 부대시설은 23실이다. 특히 모성 보호를 위하여 수유실도 따로 설치했다.

경기도교육연수원 관계자는 “경기도교육연수원이 ‘창조와 변화를 지향하는 으뜸 연수원’으로 나아가며, 소통과 공감으로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연수원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연수원은 원격 직무연수과정과 창의지성교육의 메카로서 교원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연수원 개원 행사는 오는 9월 25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 1일 경기 이천시 풍계리에서 개원한 <경기도교육연수원>. ⓒ 경기도교육연수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