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 공약과 입법으로 현실화될 필요"..."민주당 3대 노선과 크게 다르지 않아"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 캠프의 진성준 대변인은 7일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이날 발표한 정치개혁안에 대해 "아직은 원론적이고 추상적인 차원으로 국민의 열망을 담는 수준에 머물러 있다"고 평가했다.

진 대변인은 논평에서 이같이 말하고 "구체적인 정책과 공약, 입법계획 등으로 구체화되고 현실화될 필요가 있겠다"며 "그런 것이 제출되고 난 후에야 비로소 정책경쟁이 본격화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진 대변인은 그러나 "전체적으로 민주당의 3대 노선인 경제민주화, 보편복지, 한반도평화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내용이었고 문 후보의 일자리, 경제민주화, 보편복지 복지국가, 정치혁신, 남북의 상생과 공존이라는 5개의 문과도 유사한 내용"이라고 강조했다.

진 대변인은 "자그마한 차이 정도는 접어두고 지금 당장 정치개혁을 실천해야 한다는 안 후보의 선언에 공감한다"고 밝히고 "민주당은 제19대 국회가 개원한 이후 민생공약실천법안 19개, 경제민주화법안 9개, 검찰개혁 관련 7개, 노동-조세정의 실현을 위한 24개 등 수십건의 당론법안을 발의했으나 새누리당의 비협조로 아직까지 법안이 처리되지 않고 있는 현실을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 민주통함당 진성준 의원(문재인 대선캠프 대변인)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