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장학회 국정조사든 청문회든 반드시 관철...필요하면 박근혜도 증인 신청"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15일 정수장학회의 언론사 지분 매각 추진과 관련해 "국정감사든 청문회든 반드시 관철하겠다"고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를 겨냥한 대대적인 공세를 예고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정수장학회의 언론사 지분 매각은 "남의 재산 가지고 박 후보 선거운동 비용으로 쓰려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문제를 삼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정수장학회야말로 남의 재산이다, 아버지(박정희 전 대통령)가 탈취한 남의 재산을 딸의 선거를 위해 쓰겠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국민이 공감하는 사회 환원이 이루어져야 하고, 지금 사회에 환원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탈취 내용이나 사회 환원을 위해서도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이미 여러 차례 ´정수장학회는 나와 무관하다´고 선을 그은 가운데 박 원내대표는 "무관한데 왜 안대희 정치쇄신위원장이 박 후보에게 이사를 바꾸고 최필립 이사장이 물러나야 한다고 건의를 하느냐"며 "정수장학회에서 계속 박 후보가 월급을 받았던 사실을 다 알고 있는데 손을 하늘을 가리려 해선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원내대표는 국정조사나 청문회를 하게 되면 "당연히 최필립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나와야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박 후보도 거기에서 상임이사로 매년 억대의 월급을 받았기 때문에 나올 수 있으면 나와야 한다"고 박 후보에 대한 증인 신청도 검토할 뜻이 있음을 내비쳤다.

반면 새누리당의 남북정상회담 NLL 발언 국정조사 요구에 대해선 "정상간 비밀회담 자체가 없었다, 없는 사실을 어떻게 국정조사하느냐"며 단호히 거부했다.

▲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