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安 단일화 비난, 도 넘었다"...이낙연 "투표율-TV토론-단일화 무서운가"

민주통합당은 7일 문재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의 본격적인 단일화 추진을 놓고 ´대국민 사기극´, ´정치술수´, ´밀실야합´ 등의 용어를 써가며 거세게 비난하고 있는 새누리당을 향해 "패배를 직감한 예민한 반응"이라며 조소를 보냈다.

이낙연 선대위원장은 이날 선대위 회의 모두발언에서 "새누리당이 이번 단일화에 대해 매우 예민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새누리당과 박근혜 후보가 위기감을 느끼는 것은 이해하지만 왜 자신들의 정권 연장을 막기 위해 단일화하라는 국민적 열망이 생겼는지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 위원장은 또 "새누리당은 투표시간 연장을 통해 투표율이 높아질까 봐 두려워하고 TV 토론을 통해서 후보의 자질과 역량이 들어날 것을 두려워하고 야권단일화 때문에 패배할 것을 두려워하는 3공 정당이 됐다"며 "단일화 협의과정과 그 결과를 통해서 새누리당의 공포가 두 배로 더 늘어나 5공 정당이 될 것이라는 예감이 든다"고 꼬집었다.

전순옥 선대위원장은 "단일화가 눈앞에 다가오자 새누리당이 패닉상태에 빠진 것 같다, 어떤 말을 해야 할지 구분을 못하고 아무 말이나 쏟아내고 있다"며 "새누리당은 단일화를 보고 국민이 혼란에 빠질 것이라고 이야기하지만 우리는 더 질서정연하게 국민의 힘에 의해 나아갈 것"이라고 일침을 놓았다.

김부겸 선대위원장도 "단일화에 합의한 것에 대한 새누리당의 비난과 질투가 도를 넘은 것 같다"며 "정치라는 것은 비판받고 경쟁하고 비전을 제시해서 국민들에게 신임과 사랑을 획득해 가는 과정이다, 쓸데없는 질투의 늪에서 벗어나서 당당한 경쟁을 하라"고 새누리당에 충고했다.

박용진 대변인은 이날 ´새누리당 반발은 패배를 직감한 절망의 표현´이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새누리당이 단일화 합의에 축복과 박수를 보내리라 생각하지 않았지만 무슨 악에 받친 사람들처럼 재 뿌리고 소금 뿌리는 과잉행동은 이해할 수 없다"며 "비판과 막말의 수위가 높을수록 정권교체의 가능성은 더 커 보인다"고 힐난했다.

박 대변인은 "무엇보다도 박근혜 후보가 방송토론을 거부하면서 단일화를 하고 오라고 하지 않았느냐, 국민이 혼란해 한다면서 정치권 최대 단일화 촉구세력이었던 새누리당이 막상 단일화 회동을 시작하자 저주와 막말을 보이고 있다"며 꼬집었다.

박 대변인은 "자구 말 바꾸기 하는 사람이라 인용하기는 겁나지만 이정현 공보단장은 단일화를 하든 안 하든 박근혜 후보가 이긴다고 말했다, 새누리당은 단일화 논의에 과하게 신경 쓰지 말고 쿨하게 지켜보고 민심의 회초리를 기다리라"고 나무랐다.

▲ 7일 중앙선대위원장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전순옥 위원장 ⓒ 민주통합당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