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색적 인신공격으로 토론의 질 떨어뜨려"..."선관위가 특단의 대책 마련해야"

새누리당은 5일 전날 열린 선관위 주최 대선후보 합동 TV토론에서 박근혜 후보에게 맹공을 퍼부어 주목 받은 통합진보당 이정희 후보에 대해 "토론의 격을 떨어뜨렸다, 군소후보 토론장으로 보내야 한다"며 분을 삭이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안형환 대변인은 이날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박 후보가 준비했던 것은 유감없이 보여줬지만 이 후보의 독설, 인신공격 때문에 전체적인 흐름의 맥이 끊어지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 대변인은 "이 후보가 본인의 지지자들에게는 시원하게 보였을지 모르지만 시종일관 예의가 없는 독설과 인신공경으로 통합진보당의 한계를 보여줬다, 토론회에서 사용할 수 없는 언어나 태도를 사용했다"며 "전체적으로 토론의 격을 떨어뜨렸다"고 이 후보를 맹비난했다.

안 대변인은 또 "이 후보가 대한민국 정부를 ´남쪽 정부´라고 표현했다"면사 "이는 북한이 우리를 지칭할 때 사용하는 용어로 그동안 종북 논란에 휩싸였던 통합진보당의 모습을 보여준 것이 아니냐"고 지적하고 나서기도 했다.

양자토론을 거부해왔던 새누리당 일각에서 이 후보를 제외한 양자토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오기 시작한 가운데 안 대변인은 "이 후보가 과도하게 나서기 때문에 그런 말이 나오는 것 같다"며 양자, 삼자의 구도보다는 "결국 후보의 자세, 자질 문제"라고 강조, 여전히 양자토론에는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TV토론이 표심에 미칠 영향에 대해선 "TV토론 자체가 큰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한다는 게 그동안의 여론조사 결과다, 미세한 부분에는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모르지만 큰 판의 대세를 흔들진 않을 것"이라며 현재 박 후보가 앞서가는 판세에는 영향이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새누리당 김성주 공동선대위원장은 한층 더 발언수위를 높여 이 후보를 맹비난했다. 김 위원장은 YTN 라디오 <김갑수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자질에 맞지 않는 사람이 나와서 인신공격, 원색적인 발언 등 정말 저는 원색적인 표현을 하고 싶지 않지만 주변에 있는 분들이 진짜 흥분해서 왜 저런 여자를 앉혀서 정책을 토론하고 배울 시간을 주지 않느냐고 굉장히 분노들 하시더라"고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김 위원장은 "이 후보가 박 후보님에 대한 태도는 너무나 눈초리를 째려보면서 국민들도 너무 경악할만한 불편한 태도를 취하면서 반면 문 후보에게는 ´문 후보님´까지 붙여서 너무 부드러운 양의 얼굴을 보고 국민들이 누가 이거 데리고 나온 거냐, 제가 너무나 많은 전화를 받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 후보가 1%가 아닌 10%라도 되면 당당히 나서는데 0.몇 %도 안 되는 사람이 끼어서 지속적으로 원색적인 저질스러운 태도로 인신공격을 한다면 이건 곤란하다고 본다"며 "계속해서 이 후보를 (합동 토론회에) 내세워야 하는지, 군소후보들의 토론장이 있는데 거기에 그 분을 보내는 게 맞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선관위에 규제와 규율을 건의 드리고 싶다"며 말했다. 박선규 대변인도 국회 브리핑에서 "어제 같은 토론은 국민들 보기 민망했다"며 "선관위에 특단의 대책 마련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전날 합동토론회에서 박 후보를 ´유신독재 퍼스트레이디´, ´여성대통령이 아니라 여왕이 될 것´이라며 직접적으로 비판하는가 하면 1979년 전두환 신군부가 등장했을 때 당시 전두환 합수부장으로부터 6억원(현시세 300억원)을 받은 사실도 거론했다.

또한 이 후보가 박정희 전 대통령의 일본명이라면서 언급한 ´다카기 마사오´는 이날 오전까지 포털 검색어 상위순위에 머물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와 김성주 공동선대위원장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