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 번 ‘잘 살아보세’ 신화 이루겠다”...“어머니 마음 가진 ‘민생 대통령’ 될 것”

제18대 대통령 선거를 하루 앞둔 18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여의도 당사에서 마지막 기자회견을 열어 “무너진 중산층을 복원하고 중산층 70% 시대를 열겠다”며 “다시 한 번 ´잘 살아보세´ 신화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또 “국민 여러분의 삶과 동행하겠다"며 "저 개인을 위한 대통령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대통령, 100% 대통령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국제무대에서 인정받고 대한민국의 주권을 당당히 행사할 수 있는 후보를 선택해달라”며 “국정을 파악하고 적응하는 데에만 1년, 2년이 소모되는 불안한 정권이 아니라 당선 즉시 국정을 이끌어나가고 민생과제를 해결해나갈 준비된 후보를 선택해달라”고 자신이 준비된 후보임을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이번에 제가 국민께 드린 약속도 반드시 지킬 것”이라며 “젊은이들의 등록금 문제와 사회 진출을 위한 준비를 돕고 가계부채 부담을 덜어드리겠다,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골목상권을 지키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겠다, 기초연금을 도입하고 4대 중증 질환 의료비를 국가가 책임지겠다”고 주요 공약들을 재확인했다.

박 후보는 “다양한 의견에 귀기울이고 정부와 제 주변부터 더 쇄신하고 엄격히 관리해 나가겠다, 과거와는 완전히 다른 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정권교체를 뛰어넘는 시대교체를 여러분께서 결정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박 후보는 “저에게는 돌봐야 할 가족도, 재산을 물려줄 자식도 없다, 오로지 국민 여러분이 저의 가족이고 국민행복만이 제가 정치를 하는 이유”라며 “가족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쳐 헌신하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국민 한 분 한 분의 삶을 돌보는 민생 대통령이 되겠다”고 강조하고 “대한민국의 최초 여성 대통령의 시대를 열어달라”고 부탁했다.

▲ 18일 대통령 선거 D-1 기자회견에서 연설하고 있는 박근혜 후보 ⓒ 새누리당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