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만명 이상이 수검표 요구, 무시 못해”...“朴 윤창중 임명은 국민대통합에 역행"

18대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를 찍은 야권 지지자들 사이에서 전자개표에 대한 의혹이 확산되면서 수검표 청원운동이 본격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민주통합당 박지원 전 원내대표는 26일 “국회 행안위 차원에서의 진상조사를 추진해 보겠다”고 약속했다.

박 전 원내대표는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17~18만의 아고라 청원이 들어오고 있는데 이러한 의견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17만명 이상이 요구를 하고 있다면 진지하게 검토를 해야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전 원내대표는 그러나 “지금 우리 민주당 독자적으로 조사를 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며 당이 주도적으로 나서기에는 부담이 있음을 지적했다.

그는 자신과 더불어 SNS 여론에 밝은 편인 “정청래 의원 등과 협의를 많이 했다”면서 “일단 국회가 이제 곧 열리면 행안위 차원에서 검토를 강하게 하고 행안위에서 강력한 요구를 하고 진상조사를 추진하자는 결론을 냈다, 우리도 그러한 것에 대해서 추이를 보고 있고 제 자신도 관심 있게 찾아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극우 논객 윤창중씨를 수석대변인에 임명한 것에 대해 박 전 원내대표는 “국민대통합을 완전히 역행하는 나홀로 인사로 폐쇄적이고 소위 불통의 한 예를 또 한 번 보임으로써 엄청난 실망을 가져오게 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윤창중씨가 진정으로 그렇게 애국심이 있고 또 박 당선인의 성공과 (문중의 어른인) 윤봉길 의사를 생각한다고 하면 자기 스스로 사퇴를 해주는 것이 국민들의 마음도 달래고 대통합의 길이 될 것”이라고 충고했다.

▲ 민주통합당 박지원 전 원내대표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