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위유지 의무 저버린 데다 거짓 변명까지”...“윤리특위 위원-최고위원직 사퇴해야”

지난 1일 야당 의원 19명과 함께 새누리당 심재철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안을 국회에 제출한 민주당 유승희 의원은 3일 “국민 감정상 반드시 국회 차원의 징계 절차를 밟아야 하는 사안”이라고 강조하고 아울러 윤리특위 위원직과 최고위원직을 사퇴할 것을 심 최고위원에 촉구했다.

유 의원은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심 최고위원이 국회 본회의장에서 스마트폰으로 누드사진을 검색해서 보다 발각된 것을 놓고 “그 날은 정부조직법을 통과시키는 굉장히 중요한 본회의였다, 국회의원으로서의 품위유지 의무를 져버린 것”이라며 “게다가 거짓변명까지 했다”고 심 최고위원을 질책했다.

유 의원은 “(심 최고위원의 해명과 달리) 알고 보니 검색을 직접 했더라, 국회의원으로서 굉장히 부끄러운 일”이라며 “징계절차를 밟아야 한다, 국민 감정이 그렇다”고 주장했다.

유 의원은 또 “윤리특위 자격심사 소위원회 위원까지 맡은 분이기 때문에 엄격한 윤리의식이 있어야 했다”며 최고위원직까지 포함해 “당직이나 공직에서 사퇴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적절한 징계수위에 대해서는 예단을 피했다. 유 의원은 “제가 개인적인 의견을 말하는 것보다 어차피 4월 국회가 개회되면 3일 안에 윤리특위에 회부가 될 텐데 여기에서 합리적인 수준으로 결정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민주당 유승희 의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