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김동엽)은 28일부터 유·초등학생의 꿈과 끼를 계발하고 지역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을 지원하고자 “2013년도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조기독서습관 형성 프로그램과 학생 창의․체험 프로그램, 지역주민 대상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총 29개 강좌이다.

새로 개설된 강좌로는 친환경 황토블럭과 옥수수전분을 이용, 도면을 바탕으로 한 건축물을 만들어 봄으로써 학생들의 공간지각력과 집중력을 기를수 있는 “뚝딱뚝딱 건축교실”, 놀이와 플래시 영상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이얼싼스 어린이 중국어교실” 등이 있다.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우수 강좌를 개설하였고 설문조사 결과 개설 요청이 많았던 강좌를 개설하여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였다.

또한 기존에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와 교재비를 수강생이 부담하던 학생 창의·체험 프로그램은 이번 하반기부터 재료비와 교재비까지 모두 지원받을 수 있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싶은 학생들은 8월 19일 오후 2시부터 교육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강좌별로 참여 가능한 연령이 다르므로 반드시 수강대상을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