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 병영면 향우회는 지난13일 신길동에서 송년회를 14일에는 재경 성전면 향우회가 송년회를 가졌으며 15일에는 재경 강진군 산악회가 송년산행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행사를 가졌다.

그동안 재경 강진군 향우회를 주측으로 각 읍, 면 향우회 활동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다음카페 "내고향강진 http://cafe.daum.net/gangjingood 회원들은 매월 정기 모임시 일정 금액을 모아 ‘고향에서 생활이 어렵게 사시는 독거노인 소년, 소녀가장’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메생이 기금”을 마련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마련한 “메생이 기금”은 20일 강진군에 전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송년회를 가진 강진군 향우회 홍보위원 김서중씨는 “역사적으로 모함과 질시, 편견과 오해, 무당과 불공정 속에서도 항상 화해의 손을 먼저 내밀었던 것은 우리 전라도와 전라도 사람들로 이 같은 우월한 유전자를 이어받은 강진은 많은 영걸들이 탄생된 역사의 고장이다” 며 “오늘 송년회를 통해 무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향우회는 “고향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 축, 수산물은 품질이 우수하다. 최상의 농산물로 건강도 챙기고 고향 농민들의 안정적 판로 확대를 통한 강진발전을 도모하는 데 향우들이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