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은 내년 1월 1일 남열 해돋이해수욕장에서 고흥 남열 해맞이행사추진위원회가 주관하여 오전 6시부터 8시30분까지 (일출시간 : 07:37경) “희망 2014 고흥 남열 해맞이 축제” 를 개최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년메시지 낭독, 대북공연, 소망풍선 날리기, 통기타 라이브가수 축하공연, 무료 떡국나누기, 유자차 시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 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곳 남열 해돋이해수욕장은 넓고 깨끗한 백사장과 빽빽한 소나무숲, 힘찬 파도, 수려한 다도해 경관이 너무 아름다우며, 남해 바다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장엄한 일출은 고흥 10경중 하나로 새해아침을 이곳에서 보내려는 많은 사람들로 북적 인다.

해수욕장 위쪽으로는 다도해가 내려다 보이는 시원한 조망의 남열 해안도로가 (사)한국여행작가협회 소속 전문 여행작가들이 남도의 걷기 좋은 길 "연인과 함께 걷고 싶은 길"로 추천한 바 있으며, 우주발사전망대공원과 통일운동의 성지 기념비 등이 있다.

지난1월 나로호발사 성공을 조망했던 고흥 남열 해돋이해수욕장에서 수평선 위로 힘차게 떠오르는 태양의 기운을 받으며 희망과 기대로써 2014년을 맞이하여 새해 소망을 빌며 좋은 여행이 될 것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