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 SNSTV 댓방 정순애 기자입니다.

댓글은 인터넷에 오른 원문에 짤막하게 답해서 올린 글로 네티즌의 참여를 보여주는 것이죠. 댓방은 댓글방송의 준말로 주요 이슈에 대한 네티즌의 생생한 영상 댓글을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전달하는 신개념

인터넷방송입니다. 네티즌이 직접 정순애 기자가 진행하는 ´이슈 댓방´에 참여할 수도 있고 자신이 찍은 셀카 댓방을 올려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스마트폰 중독으로 일상생활에 장애를 느낄 정도라는 조사가 나왔는데요.
최근 정부가 발표한 2013년 인터넷중독 실태조사에서 청소년과 성인을 합한 전체 중독 비율은 11.8%로 전년보다 0.7%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기기 사용으로 뇌기능에 악영향을 받는 경우 인성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중독과 관련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그 전에 스마트폰 중독에 대해서 이 말은 꼭 해야되겠다하시면 지금 바로 댓방에 참여하세요. 댓방에서는 단순히 글만 쓰는 댓글에서 직접 영상으로 자신의 의견이나 주장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을

알려주시고 의견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전화 참여는 070-7724-0363 으로 하면 됩니다. 또는 010-2316-0363으로 전화하세요. 출연도 환영합니다.

다시 시청자들과 스마트폰 중독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중독과 관련해서 의견을 말씀하실 시청자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인터뷰]

Q 닉네임
"쏭"
Q 스마트폰 중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합니까.
"요즘 아무래도 스마트폰이 인터넷 기능까지 같이 들어간 거잖아요. 굳이 컴퓨터를 사용 안하고 핸드폰만으로도 이동하면서 볼 수있으니까 그건 편하긴 한데..지하철 타보면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핸드폰을

쳐다보고 있잖아요, 앞에 누가 있는지도 모르고...좀 문제가 많은것 같고 공부하는 학생의 입장에서 시험기간에도 공부에 집중해야하는데 자꾸 핸드폰이 궁금하니까...왠지 카톡이라도 와 있을것 같고 뉴스

뭐 떳을 것도 같고..문제인 것 같아서 가끔 주변에서 2G로 돌아가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근데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너무 많이 쓰니까 2G로 사용하면 불편할것 같기도 하고 아예 데이터를 조금쓰거나..신청을

그렇게 하거나..꺼놓고 필요할때만 켜거나..아직 정확한 해결책은...저도 핸드폰을 자주 하는 편이라.."


Q 닉네임
"제이슨"
Q 스마트폰 중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합니까.
"일단 제가 생각했을 때는 애들같은 경우에는 그냥 밖에서 자유롭게 뛰어노는게 정신 건강이나 신체 건강에도 좋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런거는 어른들이 좀...더 장려를 해서..밖에서 놀수 있게 하고..중독이

되지 않게끔..아이들은 생각할 수 없기 때문에 어른들이 해줘야지 중독까지 가는 것을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닉네임
"LSEQ"
Q 스마트폰 중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합니까.
"스마트폰 중독이 생긴게 스마트폰 자체에도 문제가 있겠지만 사회가 지금 현재 따로..사람들이 취미생활을 따로 개발을 못하는데..그런 이유가 있지않나 생각하는데..그건 지금 현재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

가는가를 반영하는 것 같아요. 너무 여유가 없고 사람들에게 여유를 되찾아 줄 수 있는 시스템적인 접근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중독에 대해 시청자들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온라인 서비스인 SNS를 통해서도 다양한 의견들을 살펴봤습니다.

ID_n** : "지금 폰으로 기사 보는 사람?"
ID_go* : "옛날엔 공공장소에서 시끄럽게 다니면 야단맞았는데 이제는 방치아님 스마트폰 쥐어주기 이거 진짜 문제큼"
ID_ss** : "부모들 애들 공부는 신경쓰면서 가장 방해되는 스마트폰은 넙쭉 사준다"


댓방은 다음에 더 알찬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뉴스캔 SNSTV 댓방 정순애 기자입니다.
이상 뉴스캔 SNSTV 댓방을 마치겠습니다. 댓방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촬영=이태형 기자/편집=김소리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