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 SNSTV 댓방 정순애 기자입니다.
댓글은 인터넷에 오른 원문에 짤막하게 답해서 올린 글로 네티즌의 참여를 보여주는 것이죠. 댓방은 댓글방송의 준말로 주요 이슈에 대한 네티즌의 생생한 영상 댓글을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전달하는 신개념

인터넷방송입니다. 네티즌이 직접 정순애 기자가 진행하는 ´이슈 댓방´에 참여할 수도 있고 자신이 찍은 셀카 댓방을 올려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버림받은 동물을 입양후 보호하는 등의 제도가 도입될 예정입니다.
언론매체 뉴스1에 따르면 서울시는 최근 반려동물 인수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반려동물 인수제도 도입과 관련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그 전에 반려동물 인수제도 도입과 관련해서 이 말은 꼭 해야되겠다하시면 지금 바로 댓방에 참여하세요. 댓방에서는 단순히 글만 쓰는 댓글에서 직접 영상으로 자신의 의견이나 주장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을 알려주시고 의견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전화 참여는 070-7724-0363 으로 하면 됩니다. 또는 010-2316-0363으로 전화하세요. 출연도 환영합니다.
다시 시청자들과 반려동물 인수제도 도입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반려동물 인수제도 도입과 관련해서 의견을 말씀하실 시청자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인터뷰]

Q 닉네임
"SUZI"
Q 반려동물 인수제도 도입과 관련해서 어떻게 생각합니까.
"요즘에 유기동물 관리문제 많이 하잖아요. 근데 제도적으로만 관리가 된다고 하긴하는데 ..유기동물 보호방지를 위해서 방지칩이나 유기동물 등록제 같은걸 하고 있는데 그게 현실적으로 많이 문제가..부작용 같은 것도 있고 칩이 안정성 문제도 있고 등록을 한다고 해도 거기에서만 그치고 사후적으로 관리같은게 지속적으로 되지 않기 때문에 그 이후에도 많은 유기동물이 나오고 있거든요. 관리를 위해서 예방을 하더라도 그 이후에도 관리를 지속적으로 해줘야 되잖아요...동물 고아원..명칭이 조금 그렇긴한데...동물 고아원같은게 생기게 되면 이 이후에 제도상에서 넘어서 사각지대에 있는 동물들까지도 관리할 수 있는 제도라고 생각을 해서 좋은..괜찮은 제도라고 생각해요"

Q 닉네임
"franticx"
Q 반려동물 인수제도 도입과 관련해서 어떻게 생각합니까.
"그런 동물고아원이라고 하더라도 찾아가는 사람이 없다면 끝까지 책임져주고 봐주지 않고 안락사를 시키는게 아닌가해서 그게 걱정이죠. 그게 전화를 해줘도 4번을 거쳐서 전화를 해서 결국에는 동물병원에 보낼수 밖에 없고 안 찾아가면 안락사시키는 방법 밖에 없다라는 식인데...신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든다고 하더라도 유지가 될 것 같지 않아요 전혀..."

Q 닉네임
"sefdsa"
Q 반려동물 인수제도 도입과 관련해서 어떻게 생각합니까.
"자세히는 모르는데...그게 생기면 동물복지에도 도움이 될 것같고 시민들도 길거리에 돌아다니는...위험한 상태일 수도 있잖아요. 유기동물이..그런게 없으니까 시민들의 안전에도 도움이 될 것같고 좋은 생각인것 같아요."

지금까지 반려동물 인수제도 도입과 관련한 시청자들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온라인 서비스인 SNS를 통해서도 다양한 의견들을 살펴봤습니다.
ID_eu** : "동물 유기. 제발 버리지마라. 끝까지 책임지지 못할꺼면 입양도 하지말고...."
ID_df** : "한 생명을 책임지지 못할거면 키우지 마"
ID_rn** : "~인권문제와 더불어 동물복지에 관심 좀...같은 생명 소중히 여깁시다.

댓방은 다음에 더 알찬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뉴스캔 SNSTV 댓방 정순애 기자입니다.
이상 뉴스캔 SNSTV 댓방을 마치겠습니다. 댓방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촬영=이태형 기자/편집=김소리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