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은 인터넷에 오른 원문에 짤막하게 답해서 올린 글로 네티즌의 참여를 보여주는 것이죠. 댓방은 댓글방송의 준말로 주요 이슈에 대한 네티즌의 생생한 영상 댓글을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전달하는 신개념 인터넷방송입니다. 네티즌이 직접 정순애 기자가 진행하는 ´이슈 댓방´에 참여할 수도 있고 자신이 찍은 셀카 댓방을 올려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지진 걱정은 더이상 남의 나라 이야기가 아닐까요?
최근 충남 태안에서 역대 세번째로 큰 규모인 5.1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규모 5 진도를 넘을 경우 부실한 건물을 심하게 파손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지진은 충청도 지역을 비롯해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까지 진동을 느껴지게할 만큼 큰 규모의 지진이었는데요.
수도권까지 흔들린 규모 5의 지진과 관련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그 전에 수도권까지 흔들린 규모 5의 지진과 관련해서 이 말은 꼭 해야되겠다하시면 지금 바로 댓방에 참여하세요. 댓방에서는 단순히 글만 쓰는 댓글에서 직접 영상으로 자신의 의견이나 주장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을 알려주시고 의견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전화 참여는 070-7724-0363 으로 하면 됩니다. 또는 010-2316-0363으로 전화하세요. 출연도 환영합니다.

다시 시청자들과 수도권까지 흔들린 규모 5의 지진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수도권까지 흔들린 규모 5의 지진과 관련해서 의견을 말씀하실 시청자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인터뷰]
Q 닉네임
"밍키네"
Q 수도권까지 흔들린 규모 5의 지진과 관련해서 어떻게 생각합니까.
"워낙 한반도는 안전한 줄 알고 생각을 안했는데...좀...일본 저번 지진 생각해 보면 불안해지죠. 공포가 있잖아요. 일본 그때 엄청난 사고때문에 혹시라도 아시아에 일어났던 쓰나미도 있으니까. 내륙지방은 괜찮지만 그쪽(해안지방)은 불안할 것 같구요.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대비가 하나도 안되있는 걸로 알고 있으니까. 그런쪽도 신경써야 할 것 같고 굉장히 생소해요. 아직 한국 사람들로써는...근데 모르죠. 요새 하도 지구..이상기온도 생기고 제가 신문을보니까 판이 지난번에 일본 있었을때 2-3cm가 일본에 가까워졌다고 들었거든요. 혹시나 변화가 있으면 우리나라도 어떻게 될지..걱정스러워서 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정부 차원에서도..."

지금까지 수도권까지 흔들린 규모 5의 지진과 관련한 시청자들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온라인 서비스인 SNS를 통해서도 다양한 의견들을 살펴봤습니다.
ID_sy** : "지진난 줄도 모르고 꿀잠"
ID_em** : "도둑이 어떻게 겁주려고 집을 흔드냐"
ID_kw** : "자다가 누가 흔들어서 깼는데...부인이 밥먹으래요"

댓방은 다음에 더 알찬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뉴스캔 SNSTV 댓방 정순애 기자입니다.
이상 뉴스캔 SNSTV 댓방을 마치겠습니다. 댓방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촬영=이태형 기자/편집=김소리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