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 SNSTV 댓방 정순애 기자입니다.

댓글은 인터넷에 오른 원문에 짤막하게 답해서 올린 글로 네티즌의 참여를 보여주는 것이죠. 댓방은 댓글방송의 준말로 주요 이슈에 대한 네티즌의 생생한 영상 댓글을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전달하는 신개념 인터넷방송입니다. 네티즌이 직접 정순애 기자가 진행하는 ´이슈 댓방´에 참여할 수도 있고 자신이 찍은 셀카 댓방을 올려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천안함 피격 4주기 하루전날인 25일 국방부에서 천안함 사건 관련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국방부 김민석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천안함 피격사건은 북한 잠수함에 의한 어뢰 공격이었다"며 "일부에서 근거없는 의혹 제기하고 있는데 더이상 소모적인 논란으로 국론을 분열시키는 일은 없어야 된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가 "천안함 북한 공격...의혹 제기 자제"하라고 밝힌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그전에 국방부가 "천안함 북한 공격...의혹 제기 자제"하라고 밝힌 것에 대해서 이말은 꼭 해야되겠다하시면 지금 바로 댓방에 참여하세요. 댓방에서는 단순히 글만 쓰는 댓글에서 직접 영상으로 자신의 의견이나 주장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을 알려주시고 의견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전화 참여는 070-7724-0363 으로 하면 됩니다. 또는 010-2316-0363으로 전화주세요. 출연도 환영합니다.

다시 시청자들과 국방부가 "천안함 북한 공격...의혹 제기 자제"하라고 밝힌 것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국방부가 "천안함 북한 공격...의혹 제기 자제" 하라고 밝힌 것에 대해 의견을 말씀하실 시청자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인터뷰]

Q 닉네임.
"xboy36"
Q 국방부가 "천안함 북한 공격...의혹 제기 자제"하라고 밝힌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합니까.
"저 뿐만아니라 주변에 있는 사람들하고 얘기를 해도 반반으로 나뉘어 지거든요. 북한으로 쐈다. 우리나라에서 조작을 했다. 이런 말이 있어가지고 반반으로 팽팽하게 말하는데..아무래도 아니땐 굴뚝에 연기나랴..싶을정도로 그런생각에서는 조금 의심이 들긴하죠. 우리나라에서 실수라던가 사고가 있었는데 북한에서 잘못을했다 북한에서도 잘못 말하는거나 아닌걸 꾸며 말하는거다라고 말을하니까 이론적...조금이라도..우리나라 대한민국 국민이니까 우리나라를 믿는게 당연한데..아무래도 의심을 해보면 가능성이 없진 않을 것 같아요. 명확하게 진실을 알고 싶은게 국민의 마음이니까 명확하게 사실적인 근거라던지 증거같은게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있습니다. 단순히 우리나라 국민이기때문에 북한이 잘못했다라고 말하기엔 좀....궁금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Q 닉네임.
"realdemo"
Q 국방부가 "천안함 북한 공격...의혹 제기 자제"하라고 밝힌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합니까.
"일단 천안함이 사실은 북한의 어뢰에 의해서 파괴된 것이냐. 아니면 자체결함이냐. 이런 것에 대해서 글쎄요. 아직은 국민들이 전체적으로 뭐가 맞다라고 모르는것 같아요. 그거를 4주기 그리고 박근혜 정권 1주기, 6.4지방선거까지 해서 그런 내용들이..자제를 요청한다는 것이 본인들이 말하는 것이 팩트라고 기정 사실화하는 것 같거든요. 약간의 아직은 국민들이 의아해 하는 것에 대해서 조금더 명확하게 이야기를 하면서 작업들을 하는 것이 맞지 않은가. 결국에는 본인들이 어떤 헤게모니 장악을 위해서 그런..오히려 도구화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천안함 사건에 대해서 의혹을 제기한 사람들의 가장 어려운 점은 유가족들에 대한 문제인것 같아요. 실제로 자기 아이를 잃은 사람들의 마음을 존중하면서라도 위혹을 제기한다라는..언제나 강한 것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주변에 많은 세밀한 것까지 신경쓰다 보니까 마지막에는 싸움에서 지게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것을 나라에서 균형있게 살피고 자신들의 의견만 주장할 것이 아니라 균형 감각이 있는..천안암 사건에 대한..대응, 정부의 입 장,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대책 마련까지 그런걸 하는게 우선이지..이것에 대해서 의혹이라는 표현보다는 그것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것을 막아나서는 것은...사회 민주화라던가 언론의 역할..언론이라는게 언론 기관뿐만아니라 일반인들도 하나의 언론이 될 수있는건데. 그런것들에 대해서 정부에서 다른 방면으로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국방부가 "천안함 북한 공격...의혹 제기 자제"라고 밝힌 것에 대해 시청자들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온라인 서비스인 SNS를 통해서도 다양한 의견들을 살펴봤습니다.
ID_lk** : "좌초니 뭐니 하는 놈들아 그냥 북으로 가라"
ID_qh** : "북칸에 정식으로 재발금지 문서로 사죄받아야 한다. 그래야 쓸데없는 의혹이나 영화가 안나온다~"
ID_pb** : "오늘 이 시간에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군인들께 감사와 존경을..."
ID_jo** : "반박불가 아니냐"

댓방은 다음에 더 알찬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뉴스캔 SNSTV 댓방 정순애 기자입니다.
이상 뉴스캔 SNSTV 댓방을 마치겠습니다. 댓방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촬영=이태형 기자/편집=김소리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