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 SNSTV 댓방 정순애 기자입니다.
댓글은 인터넷에 오른 원문에 짤막하게 답해서 올린 글로 네티즌의 참여를 보여주는 것이죠. 댓방은 댓글방송의 준말로 주요 이슈에 대한 네티즌의 생생한 영상 댓글을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전달하는 신개념 인터넷방송입니다. 네티즌이 직접 정순애 기자가 진행하는 ´이슈 댓방´에 참여할 수도 있고 자신이 찍은 셀카 댓방을 올려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최근 한 취업포털에서 대중소기업 인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대기업에 다니는 대졸 신입사원 연봉이 평균 3089만원으로 고졸 신입사원보다 741만원 더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대기업 대졸 초봉이 고졸보다 741만원 많은 3089만원이라는 조사 결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그 전에 대기업 대졸 초봉이 고졸보다 741만원 많은 3089만원이라는 조사 결과에 대해서 이 말은 꼭 해야되겠다하시면 지금 바로 댓방에 참여하세요. 댓방에서는 단순히 글만 쓰는 댓글에서 직접 영상으로 자신의 의견이나 주장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을 알려주시고 의견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전화 참여는 070-7724-0363 으로 하면 됩니다. 또는 010-2316-0363으로 전화하세요. 출연도 환영합니다.

다시 시청자들과 대기업 대졸 초봉이 고졸보다 741만원 많은 3089만원이라는 조사 결과와 관련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대기업에 대졸 초봉이 고졸보다 741만원 많은 3089만원이라는 조사 결과에 대해 의견을 말씀하실 시청자를 이야기를 들어 보겠습니다.

[인터뷰]
Q 닉네임
"tmdgus5040"
Q 대기업에 대졸 초봉이 고졸보다 741만원 많은 3089만원이라는 조사 결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합니까.
"고졸도..제가 특성화고 나와서 아는데..되게 많은 준비를 거쳐서 취업을 준비하거든요. 회계라던가 사업경제에 대한 지식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이런 문제...대졸보다 잘하는게 있음에도 불구하고 맹목적으로 무조건 봉급이 떨어진다는건 가치를 제대로 현실화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대기업에 대졸 초봉이 고졸보다 741만원 많은 3089만원이라는 조사 결과에 대해 시청자들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온라인 서비스인 SNS를 통해서도 다양한 의견들을 살펴봤습니다.
ID_ho** : "더 배웠기때문에 급여에서의 차별은 당연하다. 다만 진급에서는 학력차별이 없어야 된다."
ID_bo** : "그게 문제가 아니라 (대기업)취업이 안된다"
ID_jj** : "기술있는 사람이 많이 번다. 차팔이 보험팔이 20때부터 하지말고 기술배워놔라."

댓방은 다음에 더 알찬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뉴스캔 SNSTV 댓방 정순애 기자입니다.
이상 뉴스캔 SNSTV 댓방을 마치겠습니다. 댓방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영상촬영=이태형 기자/영상편집=김소리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