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지방간 등 비만 관련 합병증이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으나, 최근에는 소아를 비롯한 아동, 청소년들에게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특히 소아비만이 키 성장은 물론 학습능력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시점에서 365mc 비만클리닉(이하 365mc)은 <우리 아이 소.중.해(소아비만의 중요한 해결책)>란 슬로건 아래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을 고려한 올바른 의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 25일(수) 무료 강좌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달 전문의 강좌는 소아비만이 키 성장과 학습능력을 악화시키는 원리를 주제로 ND케어 클리닉 박민수 원장의 강의와 소아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관리법, 효과적인 치료법에 대한 365mc 손보드리 원장의 강의로 구성된다.

이어 서울365mc병원 전문 임상영양사가 강사로 나서 ‘내 아이, 식사 이렇게 먹고 있나요?´을 주제로 가정에서 무심코 지나치고 있는 나쁜 식습관과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식단을 소개할 예정이다.

365mc 강남본점 손보드리 대표병원장은 “소아비만 아동 10명 중 8명, 80%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며, 소아비만의 30%는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지방간 등 성인병에 노출될 위험이 있다”며 “최근에는 소아비만이 키 성장의 큰 저해 원인으로 부각되면서 그 위험성이 매우 심각한 실정이어서 부모들의 주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365mc <우리 아이 소.중.해> 무료 소아비만 강좌는 오는 25일(수) 오전 11시에 서울365mc병원(오렌지홀)에서 진행되며, 3세에서 18세까지 자녀를 둔 부모와 소아,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