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이순신 장군과 함께하는 가을맞이 교육·문화 프로그램 운영
9~10월, ‘청소년 리더십 함양을 위한 생생 이순신’ 등 프로그램 풍성
[인터뷰-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 윤상구 학예연구사]

안녕하십니까.
뉴스캔 snstv 뉴스라인 정순애 기자입니다.

영화 ´명량´의 흥행으로 이순신 장군과 현충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문화재청이 높아진 국민의 관심을 담아내기 위해 9월부터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 윤상구 학예연구사에게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인터뷰]
Q1.현충사에 어떤 프로그램이, 어떤 내용으로 운영되나.
"현충사에서는 9월부터 10월까지 교육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대표적으로 충무공께서 직접 무예를 연마하시던 활터에서 리더십을 주제로 한 강연이 이뤄지는 청소년 리더십함양을 위한 생생 이순신 강연과 숲에서 자연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 숲 체험 프로그램인 현충사 자연캠프, 서예 전문가로부터 붓글씨 쓰기의 기본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충무공의 말씀들을 써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현충사 휘호교실 등이 운영됩니다."

Q2.각 프로그램 강연은 누가, 언제부터 언제까지, 누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나.
"청소년 리더십함양을 위한 생생 이순신 강연은 9월 11일부터 10. 30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현충사로 수학여행을 오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또 20-40명 단위의 유아나 초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현충사 자연캠프는 9월 17일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구요. 현충사 휘호교실은 9월 20일부터 10월 말까지 토․일요일에 오후2시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됩니다."

Q3.프로그램 참가는 어떤 방법으로 하나.
"참가를 원하는 학교나 단체는 오전과 오후 중에 시간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현충사 휘호교실의 경우 원하는 사람이면 현장에서 누구나 참가가 가능합니다."

Q4.이번 프로그램 마련된 의미.
"최근 개봉한 영화 명량이 최고의 흥행을 기록하면서 이순신장군과 현충사에 대한 높아진 국민적 관심을 지속적으로 담아내기 위하여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Q5.앞으로 계획.
"현충사는 앞으로 더 다양한 강연과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충사 누리집 홈페이지(http://hcs.cha.go.kr)를 참조하거나, 현충사관리소(041-539-4609)로 문의하면 됩니다."

네 지금까지 현충사에서 9월부터 진행되는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과 관련된 내용 알아봤습니다.
청소년 리더십 함양을 위한 교육에 유익할 법 합니다.
앞으로도 현충사에서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정순애 기자입니다.
이것으로 뉴스캔 snstv 뉴스라인을 마치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