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뜨거운 청춘의 패션환경 아이콘 바이커 부츠
아찔한 길이 미니스커트나 슬림핏 니트에 굽이 높은 바이커 부츠

[뉴스캔 안상석기자]= 겨울 패션의 완성은 부츠다.



청춘 남녀의 설렘으로 다가오는 겨울 부츠는 두꺼운 외투에 실루엣이 가려지는 여성들을 물론 남성들을 유혹하기 충분한 패션 아이템이다.



요즘처럼 개성이 강한 표현의 실용적인 자유주의를 추구하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는데 가장 중요한 패션 아이템이다.



그래서인지 몇 해 전 구입해놓은 겨울 부츠를 다시 꺼내 신기를 꺼리는 여성들이 많다. 이처럼 겨울 부츠는 보온성, 착용감 등의 기능성은 물론 디자인에 있어 민감하다. 점점 쌀쌀해져 가는 겨울,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만족시켜 줄 부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올 겨울에는 바이커 부츠가 단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와일드 하지만 클래식의 정통성을 갖고 있어 오히려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부츠가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이런 트렌드가 가장 잘 표현된 부츠는 금강제화가 새롭게 선보인 브루노말리(BRUNOMAGLI) 바이커 부츠다. 하프, 롱 등 다양한 기장에 맞춰 매니쉬한 실루엣은 살리고 버클 스트랩, 스터드 벨트, 지퍼 등의 장식을 사용해 겨울 부츠로서의 매력을 더욱 높였다.




특히 정통 바이커 부츠를 표현하는 넓은 굽을 기본으로 부츠 앞 부분에는 플랫폼, 뒷 부분에는 8cm 이상의 블록 힐을 사용한 모델도 출시해 신었을 때 아름다운 라인이 연출될 수 있도록 했다. 소재에 있어서도 통기성과 흡습성이 좋은 천연 소가죽을 사용해 장시간 부츠를 신었을 때에도 쾌적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좀 더 내츄럴한 분위기의 바이커 부츠를 찾는다면 랜드로바(LANDROVER)의 바이커 부츠가 좋다. 무채색이 대부분인 겨울철 의상에 포인트가 될 수 있는 화이트와 베이지 컬러의 부츠로 루즈하게 흘러 내리는 가죽의 주름이 부드러운 여성미를 더욱 강조해준다.



또한 사선으로 들어간 더블 버클 벨트와 4~5cm 히든 웨지가 슬림하고 다리 길이를 길게 보이는 효과를 준다. 빈티지 워싱 기법을 사용해 와일드 하면서도 트리플 벨트로 디테일을 더한 버팔로(Buffalo)의 바이커 부츠도 히든 웨지가 적용돼 트렌드와 힐 높이 중 어느 하나도 놓칠 수 없는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뜨거운 청춘의 표상 랜드로바 바이커 부츠, 버팔로 바이커 부츠
지난해보다 이른 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스타일에 보온성을 더한 바이커 부츠를 찾는다면 랜드로바의 ‘퍼(Fur) 바이커 부츠’를 추천한다.



랜드로바 퍼 바이커 부츠는 빈티지 트렌드가 물씬 느껴지는 몰드 디자인과 부츠 속의 천연 양털이 믹스되어 스타일과 방한이라는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아이템이다.



특히 발목부분 퍼(Fur)의 연출에 따라 목가적인 분위기나 시크한 분위기 등 다양한 스타일로의 활용이 가능하다.

홍보팀 임경록 과장은 “겨울철 부츠는 어떤 패션 아이템보다 코디가 간편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만들어 주는 만큼 자신에게 어울리는 부츠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올 겨울에는 아찔한 길이의 미니스커트나 슬림핏 니트에는 굽이 높은 바이커 부츠로 섹시미와 여성미를 강조하거나 슬림핏 데님과 패딩 등에는 굽이 낮은 바이커 부츠를 매치하면 캐주얼한 분위기의 윈터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 안상석기자

▲ ⓒ 사진제공=금강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