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와 중소기업청 함께 기술 인력 부족 해소 나서
상태바
국방부와 중소기업청 함께 기술 인력 부족 해소 나서
  • 정순애 기자
  • 승인 2014.12.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軍 기술인력 중소기업 취업연계 ´잡페어´ 개최
기업의 기술인력 부족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국방부와 중소기업청이 함께 나섰다.

중소기업청과 국방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이노비즈협회가 주관하는 ‘군 기술인력 중소기업 취업연계 잡페어’가 8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국방부와 중소기업청이 손을 잡고 군 기술인력 200명을 중소기업에 맞춤형으로 취업을 연계해 기업 현장의 기술인력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80여개의 기업 인사담당자와 200명의 군 기술인력들이 만남의 자리를 갖고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취업 희망자들은 국방부에서 선발한 기술부사관으로 중기청에서 마련한 취업교육·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채용희망 우수 중소기업들과 사전 매칭이 된 상태다.

또 이 자리에는 R&D를 기반으로 한 기술혁신형(이노비즈) 기업이 주로 참가했다.

앞서 올해 초 170여명의 군 기술인력들을 지원해 78%의 취업률을 기록한 성과를 거뒀었다.

사업을 수행 중인 이노비즈협회 성명기 회장은 "정부는 일자리 창출을 핵심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지만 중소기업들은 아직 인력난에 허덕이고, 핵심 인력인 기술 인력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경험으로 무장한 우수 기술부사관들이 중소기업으로 눈을 돌린 것은 큰 의미가 있으며, 이러한 행사를 통해 실무 기술력을 보유한 기술부사관들과 우수 중소기업들이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