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정현, 호주오픈 본선무대 바짝

정현 선수가 16일(한국시각) 오전 호주 멜버른에서 벌어진 2015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예선 2회전에서 닐스 랑거(독일·254위)를 상대로 2-0(6-1,6-0)의 승리를 거두고 본선 진출을 확정지을 예선 3회전에 진출했다는 소식입니다. 자세한 경기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정현 선수가 닐스 랑거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고요.

예, 정현은 자신의 서브로 시작된 1세트 초반 첫 게임을 이기며 1-0으로 산뜻하게 출발하고 두번의 브레이크에 성공해 4-0으로 크게 앞서 나갔습니다. 정현은 초반에 기선을 제압한 후 흔들리며 범실을 자초한 상대를 몰아붙여 한 게임만 내주며 6-1로 첫 세트를 마무리했습니다.

2세트에서도 첫 게임을 브레이크로 시작해 듀스 끝에 자신의 게임을 지켜 2-0을 만들어 상대의 추격의지를 꺾고 한 게임도 내주지 않는 완벽한 경기 운영을 펼친 끝에 6-0으로 이기고 예선 3회전 진출에 성공해 본선 무대에 한발 더 다가섰습니다.

정현은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 받아온 서비스에서 첫 세트에서만 2개의 에이스를 기록했고 최고 195Km/H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정현 선수가 컨디션이 아주 좋은 모습이군요.

그렇습니다. 정현과 함게 동행한 윤용일(삼성증권)코치는 "정현의 컨디션이 아주 좋다, 오늘 경기는 리턴 ,서브등 모두 좋았다. 내일도 부담감 떨쳐버리고 좋은 경기 펼칠수 있도록 격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호주오픈예선은 본선과 마찬가지로 단식 128드로로 펼쳐지며 예선을 통과한 16명에게 본선진출 자격이 주어집니다.

정현은 가장 어렵게 여겼던 예선시드 3번 피에르-위그 에베르(프랑스, 107위)를 1회전에서 물리친데 이어 2회전에서 닐스 랑거(독일·254위)를 꺾어 본선진출에 가까워졌습니다.

-정현의 다음 상대는 누구입니까.

정현은 얀 메르토(체코·213위)와 엘리아스 이멜(스웨덴·212위)의 승자와 예선 3회전에서 만나 본선진출을 위한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됩니다. 정현이 남은 예선 3차전에서 승리한다면 2008년 US오픈 이형택(이형택아카데미 원장)이후 7년 만에 그랜드슬램 본선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가 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