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민국, 아버지의 ´구단기물 파손 사건´으로 ´시즌 아웃´

KGC 이동남 감독대행이 21일 삼성과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올 시즌 남은 경기에 장민국을 뛰게 하지 않겠다. 귀가 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임의탈퇴 처분을 내린 것은 아닙니다. 단지 잔여 경기에 뛰게 하지 않고, 팀 훈련도 시키지 않겠다는 것인데요. 대신 급여는 정상적으로 지불됩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KGC 이동남 감독대행이 장민국 선수를 귀가 조치했는데요. 왜 이런 일이 발생한 겁니까.

KGC 이동남 감독대행이 이런 결정을 내린 이유는 최근 장민국의 부친 장윤창 씨의 구단 기물파손 사건이 결정적이었습니다. 장 씨는 아들 장민국을 트레이드 시켜주지 않는 구단에 항의하다 경찰에 입건되는 소동을 벌였습니다. 이 일로 KGC 구단은 물론, 장민국도 크게 상처를 받았다는 게 농구관계자들 설명입니다.

-참 안타까운 사건인데요. 결국 아버지의 섣부른 판단이 장민국 선수에게 안좋은 영향을 미쳤군요.

예, 이 감독대행은 “페널티 차원이라고 보면 된다. 본인도 멘탈붕괴에 빠진 상태다. 지금 상황에선 뛰지 않는 게 옳다고 본다”라고 말했습니다. KGC는 실제 삼성과 장민국의 트레이드 놓고 논의를 했고, 최종적으로 무산됐습니다. 그러나 트레이드 마감 시한이 지난 만큼 KGC는 올 시즌이 끝난 뒤 장민국 트레이드를 다시 논의할 계획입니다. 이 감독대행은 일단 현 시점에서 KGC의 장민국 트레이드 시도 정황이 드러난 만큼 장민국이 선수단에 있는 게 팀, 본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결국 이 문제의 원인이 된 트레이드 문제는 일단 차후에 다시 논의 할 수 밖에 없군요.

예, 그렇습니다. 이 감독대행은 “일단 트레이드 논의를 올 시즌에는 다시 할 수 없다. 혹시 본인이 상무에 지원하겠다고 하면 행정적인 절차를 밟는 걸 도울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 ⓒ KBL 홈페이지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