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씬한 하체라인이 마치 2030세대 여성이 갖춰야 할 기본 조건처럼 여겨질 정도로 몇 년 동안 스키니한 다리라인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좀처럼 빼기 힘든 하체비만, 그 원인과 다이어트 방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일반적으로 여성들이 하체 라인에 신경을 많이 쓰죠.

= 그렇습니다. 대부분 허벅지살빼기, 발목살, 무릎살, 엉덩이살 빼기를 위한 하체다이어트에 매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일반적인 다이어트로는 쉽게 하체살만을 선택적으로 감량하기는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 그렇다면 다이어트로는 하체살 감량이 어려운 겁니까.

= 이에 대해 교대역의 한 골반교정 원장은 단순히 체중만 감량하는 다이어트로는 하체 살을 뺄 수는 없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체비만도 다 똑같이 하체가 비대한 게 아니라 허벅지만 두꺼운 경우, 엉덩이가 퍼진 경우, 종아리부종이 있는 경우 등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특징은 각기 다르기 때문이랍니다.

 

- 결국 각 유형별로 적합한 다이어트 법이 있다는 거군요.

= 맞습니다. 자신의 하체비만의 유형을 파악한 후 그에 맞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를 위해 골추다이어트를 통한 체형교정과 하체비만을 함께 치료하는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하체비만의 유형은 몇가지가 있습니까.

= 지방형, 골격형, 근육형, 부종형 4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대다수가 포함되는 유형이 골격형하체비만입니다.

이 경우 전형적으로 체형이 말랐지만 골반이 벌어져 보이며 또 엉덩이에서 허벅지로 내려가는 아웃라인이 울퉁불퉁해지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런 유형의 원인 해소를 위해서는 골반교정이 중요한데요. 골반이 틀어지면 우리 몸에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환경이 되기 때문이죠.

 

- 골반교정에 특별히 쓰이는 치료법이 있나요.

=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아 줄 수 있는 치료법엔 '골추요법'이 적합하다고 합니다. 이는 골반교정을 기본으로 전신 체형교정 효과를 통해 하체비만 해소와 하체비만에 의한 통증치료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