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기만해도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는 아웃도어 재킷이 출시됐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어떤 재킷입니까.

= K2는 방수·투습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위치 정보 알림 기능으로 안전한 산행을 돕는 고어텍스 팩라이트 재킷 ‘알타이르3’와 ‘파밀리아’를 출시했습니다.

남성용인 알타이르 3(ALTAIR 3)와 여성용인 파밀리아(FAMILIA)는 모두 NFC(근거리무선통신)와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를 활용한 GPS 360 기능을 구현했다고 하는데요.

GPS 360 기능은 위기 상황에서 사전에 입력한 번호로 사진과 GPS정보를 전송해 빠르게 자신의 위치를 알리고 구조를 요청할 수 있어 안전한 산행을 돕습니다. NFCGPS를 활성화 한 스마트폰을 재킷 로고에 갖다 대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요즘 등산하시는 분들 많으신데 그분들께는 희소식이겠습니다.

= 그렇습니다. 또한 두 제품 모두 다자인과 기능성이 돋보인다. 절개와 배색을 통해 클라이밍의 역동성을 표현한 두 제품은 고어텍스 팩라이트(GORE-TEX PACLITE) 소재를 사용해 전방향으로 비는 막으면서 땀은 밖으로 배출해 등반 내내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방수 기능이 뛰어나 기온차로 인한 이슬과 갑작스러운 비에도 젖을 걱정이 없고 , 가볍고 부드러워 착용감이 좋으면서도 부피가 적어 휴대가 용이합니다.

 

- 컬러는 어떻게 나왔죠.

= 알타이르 3의 컬러는 블랙, 터콰이즈, 다크옐로로 출시되며, 파밀리아는 경쾌한 오렌지와 레드 컬러로 출시됐습니다. 두 제품 모두 가격은 35만원대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