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은 올해 일반직공무원 203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는데, 채용 인원은 9급 행정직군 180명, 기술직군 23명 등이며 193명을 선발한 지난해보다 10명이 늘었습니다.

-. 이번엔 정원 중 일부를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 중에서 선발한다죠? 

=. 네, 서울교육청은 우수한 기능 인재를 공직에 조기 입문시키고자 기술직군(공업·시설) 공무원 선발예정인원의 50%를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 중에서 선발합니다.

또 소외 계층의 공직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장애인은 총 선발예정인원의 7%(15명) 이상, 한 부모 가족 보호대상자를 포함한 저소득층은 2%(5명) 이상 구분 모집한다고 합니다.

-. 원서접수는 언제 하나요?

=. 원서접수는 5월 18∼22일 인터넷을 통해 받고 필기시험은 6월 27일 17개 시·도교육청이 동시에 시행합니다. 

또 필기시험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17개 시·도교육청의 공동 출제로 진행하고 전체 응시자의 85%가량을 차지하는 교육행정직 시험 과목에 한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출제를 위탁할 예정입니다. 

-. 올해부터 평가원 출제 문제는 필기시험 당일 평가원 홈페이지에 공개한다면서요?

=. 필기시험 합격자에 대해서는 인·적성 검사와 면접시험을 시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10월 30일에 발표합니다. 아울러 자세한 사항은 서울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울시교육청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