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타월 재활용’하는 바이사이클 캠페인 참여
이산화탄소 5.5t 감축 효과…“그린 리더십 강화”

조경희(왼쪽) KB손보 상무와 손승우 유한킴벌리 전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B손보 제공]
조경희(왼쪽) KB손보 상무와 손승우 유한킴벌리 전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B손보 제공]

[뉴스캔=이동림 기자] KB손해보험이 사내 온실가스 감축에 나선다. 15일 KB손보는 서울시 강남구 KB아트홀에서 유한킴벌리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자원재활용을 통해 탄소배출을 줄이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KB손보는 본사에서 사용한 핸드타월을 분리해 재활용을 진행하는 ‘바이사이클’ 캠페인에 참여할 방침이다. 

핸드타월은 일반쓰레기와 달리 손의 물기만 닦는 용도로 사용돼 올바른 수거 시 우수한 품질의 재생지로 활용될 수 있다. 한번 사용하고 폐기되는 핸드타월의 재활용을 통해 자원 절약은 물론, 폐기로 인해 발생 되는 이산화탄소까지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KB손보에 따르면 바이사이클은 핸드타월 등 한번 사용하고 폐기되는 제품을 재활용해 원료 사용을 최소화하고 재활용 증대에 기여하는 캠페인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시작됐다.

사측은 이번 캠페인으로 연간 약 720박스의 핸드타월을 재활용하고, 5.5t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소나무 840여 그루의 1년 치 탄소 흡수량에 해당한다.

회사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핸드타월 자원 선순환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그린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KB손보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