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9일 ‘푸드 솔루션 페어 2023’ 개최

‘푸드 솔루션 페어 2023’ 포스터.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푸드 솔루션 페어 2023’ 포스터.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뉴스캔=이동림 기자] 국내 식자재 유통·단체급식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볼 수 있는 ‘푸드 솔루션 페어 2023’이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18~19일까지 열린다.

12일 주최 측인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소비자가 일상적으로 경험하고 있지만 쉽게 인지하기 어려웠던 기업 간 거래(B2B) 식음 산업을 한눈에 조망하는 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푸드 박람회다.

CJ프레시웨이는 박람회에서 외식 매장, 단체급식장, 학교, 병원, 레저시설 등 다양한 경로에 공급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아울러 20여 년 동안 축적한 사업 역량과 미래 경쟁력을 선보인다. 특히 2021년부터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고객 맞춤형 사업 컨설팅 역량)과 밀 솔루션(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 역량) 전략의 비전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이에 두 전략을 각각 대표하는 스마트 레스토랑과 밀 솔루션 쿠킹존이 특별 전시로 공개된다.스마트 레스토랑에서는 푸드테크에 기반한 미래형 외식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모바일 디바이스로 테이블 예약과 메뉴 주문을 완료하면 로봇들이 조리·서빙·매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밀 솔루션 쿠킹존에서는 CJ프레시웨이 소속 전문 셰프진이 15종의 특별한 메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모든 메뉴는 단체급식 사업장·외식 프랜차이즈 매장 등 고객사에 제공하는 자체 개발 레시피와 자체브랜드(PB) 상품을 활용해 조리된다. 메뉴 개발과 상품 기획 역량을 융합해 선보인다는 취지다.

푸드 솔루션 페어는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 고객·식품 제조 협력사·푸드테크 업체 등 다분야 70여 기업이 참가한다. 관람을 희망하는 자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 내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무료 관람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