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과 대표주관계약 체결...'펫 플랫폼 1호 상장' 도전

 핏펫 CI [이미지=핏펫]
 핏펫 CI [이미지=핏펫]

[뉴스캔=이정구 기자] 반려동물 헬스케어기업 핏펫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펫 플램폼으로서는 '1호 상장'에 대한 도전이다.

핏펫은 반려동물 모바일 진단키트부터 헬스케어 커머스, 반려동물 전문 물류 솔루션, 동물병원 MSO, 펫보험 사업 등 반려동물 전 생애주기를 커버하는 헬스케어 벨류체인을 구축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1일 핏펫에 따르면 앞서 지난달 17일 회사는 NH투자증권과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 계약을 체결했다. 오는 25년까지 기업공개준비를 마무리하고 코스닥 상장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핏펫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2020년 아기유니콘과 2021년 예비유니콘에 선정됐다. 스타트업 투자시장이 혹한기를 맞이한 올해에도 LB인베스트먼트와 BRV캐피탈매니지먼트, KDB산업은행, 동화약품 등으로부터 280억원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시리즈B 브릿지 라운드를 완료한 현재 총 누적투자규모는 총 900억원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핏펫은 지난 2017년 반려동물 간편 모바일 진단키트 ‘어헤드’를 출시하면서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시장에 등장했다. 이후 진단키트 사업을 기반으로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 플랫폼 ‘핏펫’을 런칭했다.

현재 반려동물 견종과 나이, 몸무게, 성별, 건강상태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커머스와 일일미션 수행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플레이’ 서비스, 동물병원 예약 및 각종 질병 연관 정보를 제공하는 ‘케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반려동물 헬스케어 벨류체인을 구성하기 위해 반려인과 수의사 모두의 편의를 위한 동물병원 MSO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그동안 모아온 반려동물 빅데이터를 활용해 펫 전문보험사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고정욱 핏펫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반려동물 헬스케어 1등 기업을 넘어 국내 펫 비지니스 선두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연구와 발전을 통해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목표를 밝혔다.

키워드
#핏펫 #코스닥 #IPO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