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세뱃돈 서비스 및 이벤트 운영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뉴스캔=이동림 기자] 은행권이 설 명절을 맞아 잠재적 고객 확보에 나섰다. 세뱃돈을 받은 미성년 고객을 겨냥한 이벤트부터, 막바지 선물 마련을 위한 할인 혜택까지 다양하다.

먼저 우리은행은 자녀가 받은 세뱃돈으로 적금에 가입하는 부모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우리 아이 세뱃돈 통장만들기’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미성년 자녀 이름으로 ‘우리아이행복 적금2’이나 ‘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 중 하나에 가입하고 2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부모 고객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또, DGB대구은행은 만 0~18세까지 자녀의 명의로 계좌를 개설하면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를 전원 지급한다. 만 12~18세까지의 자녀 명의로 체크카드를 발급하면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5000권도 준다.

NH농협은행은 ‘우리아이 값진 통장 만들기’ 이벤트를 3월31일까지 진행한다. 부모 고객이 NH올원뱅크에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면 추첨을 통해 GS25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미성년 고객이 NH올원뱅크에 신규 가입하면 2000명을 추첨해 CU모바일 상품권이나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KB국민은행은 ‘리브 Next에서 세뱃돈 관리하고 구글 기프트 카드 받자’ 이벤트를 23일까지 진행한다. MZ세대 전용 앱 ‘리브 Next’에 신규 가입한 만 14~18세 고객이 선불전자지급수단인 ‘포켓’에 1원 이상 입금하면 구글 기프트 카드 5000원을 즉시 지급한다. 또한 ‘리브 KB페이’로 결제한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배달의민족 1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 세뱃돈, 투자도 하고…선물부터 캐시백 이벤트까지


케이뱅크도 설 연휴를 앞두고 세뱃돈으로 현금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세뱃돈을 현금으로 출금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출금한 현금 100%를 돌려주는 적립금(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금은 12일까지 출금한 건이 해당하며, 캐시백 한도는 최대 100만원까지다. 또한 케이뱅크는 기존 고객에게는 케이뱅크 앱에서 ‘복주머니 선물하기’ 링크를 공유해 지인을 초대하면 세뱃돈을 최대 1만5000원까지 제공한다.

카카오뱅크는 설 연휴를 포함해 18일까지 미니(mini) 카드로 1회 이상 결제한 고객 중 4100명에게 영화관람권, 문화상품권, 스티커사진 이용권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29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통해 카카오뱅크 미니 고객들의 일기를 작성해주는 ‘오늘의 mini 일기’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1건 이상의 미니 카드 결제 내역이 있는 날이면 매일 1번 무작위 캐시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