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그룹 임직원들과 방송 관계자들이 22일 서울 용산구 서빙고 본사에서 '출산장려 캠페인 선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쌍방울그룹 제공]

[뉴스캔=박선영 기자] 쌍방울그룹이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출산장려금 지원사업에 속도를 낸다.

쌍방울그룹은 22일 서울 용산구 서빙고 본사에서 임직원의 출산과 육아 지원을 위한 '출산장려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직장생활과 육아를 병행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임직원의 출산과 양육비 일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아가 해마다 출생아가 급격하게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가의 출산장려 정책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부 지원 사업으로는 ▲올해 1월 1일 이후 출생 기준·5년 이상 근속자 대상 ▲첫째 3000만원·둘째 6000만원·셋째 1억원 출산장려금 누적 지급 ▲출산 유아용품 및 기저귀·속옷 지원 등이다.

또 저출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난임 부부에 대한 체외수정 시술비 지원을 추진한다. 정부 지원과 별도로 지속적으로 받아야 하는 초음파와 주사비, 약제비 등 비용도 연간 최대 300만원 한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자녀가 3명인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천수씨의 부인 심하은씨와 역시 자녀가 3명인 배우 양동근씨의 부인 박가람씨, 160만 팔로워를 보유한 쥬니, 슈퍼모델 겸 청바지 브랜드 바비진 대표 권은진 등이 참여해 저출산 극복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또 쌍방울그룹은 관계사 아이오케이컴퍼니가 주관하는 '저출산 극복 다자녀 댄스 챌린지' 영상을 공개했다. 향후 챌린지에는 소속사 배우, 가수들도 참여할 예정이며,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공모전 등을 통해 확산시켜 '저출산 극복'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다른 기업들의 참여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쌍방울그룹 관계자는 "저출산 극복은 우리 사회가 풀어야 할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기업이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내실있는 자구책 마련을 위해 모든 역량을 쏟아부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