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를 열어 ‘만단의 전투동원 태세’를 주문하고 조직 개편을 지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3일 전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중앙통신은 이날 “김정은 동지의 지도 밑에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가 진행됐다”며 김 제1위원장이 회의에서 ‘역사적인 연설’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정은 제1위원장은 연설에서 “앞으로 미제와 반드시 치르게 될 전쟁수행 방식과 그에 따르는 작전전술적 문제들”을 제시하고 “적들이 강요하는 그 어떤 전쟁 방식에도 다 대응할 수 있도록 만단의 전투동원 태세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그는 “강권과 전횡이 판을 치고 정의와 진리가 무참히 짓밟히고 있다”며 “싸움준비를 완성하기 위한 총돌격전을 벌여 군력 강화에서 최전성기를 열어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올해 군의 “전략적 노선과 혁명무력의 강화 발전을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밝히는 한편 “지난해 인민군대 사업에서 나타난 편향들”도 지적했습니다.

김 제1위원장은 “임의의 시각에 최고사령부의 전략적 기도를 실현할 수 있게 기구체계를 개편하기 위한 방향과 방도”도 제시했습니다.

중앙통신은 이번 회의에서 “국가방위사업 전반에서 일대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중요한 전략적 문제들이 토의됐으며 조직 문제가 취급됐다”고 덧붙였습니다.

당 중앙군사위는 당의 군사노선과 국방정책을 논의하고 결정하는 기구로, 중앙군사위 확대회의는 작년 4월 말 이후 약 10개월 만에 열렸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