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탄소 배출 저감’ 습관 공유
이만희 미래에셋캐피탈‧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 지목

김이배(가운데) 대표이사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제주항공 제공]
김이배(가운데) 대표이사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제주항공 제공]

[뉴스캔=이정구 기자] 제주항공은 김이배 대표이사가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나갈 것을 약속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챌린지는 환경보호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는 취지로 환경부가 2월부터 시작한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여자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겠다는 실천 약속을 담은 게시물을 소셜미디어(SNS) 올린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진다.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참여하게 된 김 대표는 다음 챌린지 주자로는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이사와 이만희 미래에셋캐피탈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제주항공은 글로벌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기업의 사회적 의무를 다하기 위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체제를 가동했다. 

실제 제주항공은 △차세대항공기 B737-8기종 도입 △주기적 엔진 세척 △데이터 기반한 효율적 비행 계획으로 탄소 배출 감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탄소 저감 비행법’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그린 크루 △기내에서 사용하는 빨대와 종이컵, 비닐 등을 친환경 재질로 교체해 사용하는 그린 캐빈 △수하물 무게를 최소화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여행지 환경정화 활동을 장려하는 그린트래블러 활동을 통해 항공 분야 탄소 저감에 앞장서고 있다.

또 △유니폼, 구명조끼 등 항공산업 폐기 자원을 활용한 여행용 가방, 여권 지갑, 파우치와 같은 업사이클링 제품 제작 △운항·객실 승무원 비행 전 브리핑 시 종이 대신 태블릿 PC 사용 권장 △임직원 대상 사내 일회용 컵 줄이기 등을 통해 일회용품 사용 절감에도 적극적이다.

김 대표는 “제주항공은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느끼는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미래 세대와 나눌 수 있도록 친환경 경영 활동을 지속 실천할 것을 약속한다”며 “자사를 이용하는 많은 여행객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