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조직·데이터·고객가치’ 고강도 역량 강화 및 변화 예고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사진=LG생활건강 제공]

[뉴스캔=이정구 기자] “2024년은 LG생활건강이 지난 2년간의 부진을 털어내고 새롭게 성장하는 변곡점의 한 해가 되어야 합니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오전 2일 사내 구성원들에게 밝힌 신년사에서 이같이 밝히며 올해 경영 목표는 ‘성장 전환’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성장으로의 전환이란 “미래에 대한 투자 없이 단순히 내핍(참고 견딤)에만 의존해서 만들어 내는 단기 성과가 아니다”면서 “미래 준비를 지속하면서 사업 성과의 ‘방향’을 상승하는 쪽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그러면서 올해 LG생활건강의 대반전을 위한 4가지 비전을 내놨다. ‘더후’ 등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뷰티시장 공략 확대, 조직역량 강화, 데이터를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 차별적 고객가치를 위한 몰입 등이다.

먼저 이 사장은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후’를 언급하며 “더후 브랜드의 리빌딩을 지속하고 차별화된 효능가치, 감성가치, 경험가치를 확대하여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더 강화하면서 가치 있고 풍성한 콘텐츠로 평판을 업그레이드하겠다”고 했다. 또 더후의 “미국 시장 진출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2030(MZ) 세대 대상 브랜드로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TFS)을 지목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싣겠다”고 강조했다.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내수 시장에 머물러 있는 데일리 뷰티 카테고리의 글로벌 전개를 위해 ‘피지오겔’과 ‘닥터그루트’에 대한 투자도 확대하겠다”고 했다.

조직역량 강화 방안으로는 민첩한 프로젝트 조직 구성을 통한 ‘주목할만한 제품’ 개발과 육성, 국내외 법인 간의 긴밀한 협업 체계 정착, 지역별·직능별 전문가 육성 등 인재 확보 노력을 제시했다. 또 데이터 기반의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판매자의 소비자 직접 판매(D2C) 강화,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 ‘커스터머 360’ 구축, 포인트 통합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LG생활건강이 최고의 고객 경험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위한 몰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시장의 변화를 감도 높게 탐지하고 그 변화와 나의 업무, 사업과의 연결 고리를 깊이 있게 고민하고 치열하게 실천하는 몰입이 필요하다”며 “이는 단순히 업무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일하는 방식, 태도 변화와 관련된 것”이라고 했다.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어 내려면 “매 순간 촉을 세우고,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촘촘하게 계획하며, 치열하게 실행하는 것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게 그의 의중이다.

이 사장은 끝으로 “새해 인사말을 준비하면서 기억에 남는 여러분의 말씀은 ‘LG생활건강의 저력’에 대한 것이었다”며 2024년에는 우리의 간절함과 치열함을 모아 임직원 모두가 자랑스러워하는 회사, 누구나 함께 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어가자”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