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과 스키 타고 배구 관람...현장 중심 안전경영 강화

 17일 허윤홍 GS건설  대표는 강원도 춘천에 있는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에서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일 스키 행사에 참여했다.  [사진=GS건설 제공]
17일 허윤홍 GS건설 대표는 강원도 춘천에 있는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에서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일 스키 행사에 참여했다. [사진=GS건설 제공]

[뉴스캔=이동림 기자] 허윤홍 GS건설 대표가 취임 이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직원들과 소통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GS건설은 따르면 17일 허 대표는 강원도 춘천에 있는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에서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일 스키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입사 3년차 이내 현장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허 대표와 함께 리프트를 타고 점심을 먹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21일에는 ‘CEO와 함께하는 배구 경기 관람’ 행사가 마련됐다. 게시판을 통해 선착순으로 임직원들을 모집했다. 허 대표는 퇴근 후 임직원들과 함께 배구 경기를 관람하며 응원했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GS건설 관계자는 “구성원들이 최고 경영자와 회사를 벗어난 편안한 공간에서 소통하며, 자긍심을 갖고 회사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조직이 유연하게 적응하고, 발전해 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허 대표는 취임 후, 사내 게시판에 올린 취임 인사 글을 통해 임직원들과 직접 소통 기회를 확대해 현장경영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영진과 구성원이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의 마련이 필수적이라며, 구성원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그 목소리가 사업 의사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만들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러한 소통경영의 하나로, 지난해 10월 최고 경영자(CEO)로 취임한 이후 꾸준히 임직원들과 소통에 힘쓰며, 현장의 소리를 중시하는 ‘현장경영’에 집중하고, 매달 초 ‘안전 점검의 날’ 행사에 참석해 안전과 품질을 중시하는 사내 문화조성에 앞장서는 등 적극적인 현장 중심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허 대표는 신년사에서도 “현장에 문제와 답이 있다”며 현장 중심으로 조직구조를 재편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안전 경영과 품질경영에 힘써 줄 것을 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그는 또 올해 엄격한 품질 관리와 수행 역량을 강화해 내실을 다지고,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신뢰 회복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연초 시무식 이후 첫 행보로 전체 임원들과 안전 점검의 날 행사를 진행한 것도 이러한 안전 경영의 일환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